둥글게 둥글게 엣지도 둥글게: 라운드 인테리어
오늘날의 미니멀리즘은 대리석과 금속, 단단한 엣지와 입방체 형태로 대표할 수 있다. 모던하고 깔끔하여 군더더기가 없다. 또한 공간 활용에 제격이어서 실용적이기까지 하다. 그렇다면 엣지가 둥글고 몽글몽글한 인테리어는 필요가 없는 걸까? 최근 들어서 라운드 인테리어를 찾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세상살이는 더 바빠지고 매일은 폭풍의 연속이다. 그럴수록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집에 돌아왔을 때 안락한 느낌을 받기를 원한다. 집안 내부가 촉감이 있는 표면과 부드러운 곡선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해 보자. 인테리어는 더욱 유동적이고 유기적인 모양이 될 것이다. 둥근 곡선과 역동적인 물결 모양들로 나타날 수 있다.
이 새로운 웰빙 인테리어는 둥근 양탄자, 타원형 사이드 테이블 또는 곡선 소파로 구성된다. 라운드 인테리어를 중심으로 하여 각진 아이템을 두어 개 놓아보는 것도 좋다. 각각의 에너지의 적절한 균형을 이룰 수 있게 해준다. 엣지가 조화를 이루고 나면 색상으로 개성을 추가할 수 있다. 진하지 않은 파우더 파스텔 계열의 색상은 몽글몽글 구름 느낌을 자아내 더욱 편안한 느낌을 연출한다.
가로, 세로길이가 동일한 라운드 거울은 스테디하게 베이직한 아이템이다. 어디에 두어도 튀거나 어색하지 않아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또한 코너면을 라운드하게 설계하면 좁은 공간도 트여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공간 구성에 효과적이다.
라운드 인테리어는 절제와 단순함을 강조한 미니멀리즘에도 부합한다. 천장 조명, 소파나 의자가 라운드 처리되어 라운드 처리되어 일체감을 줄 수 있다. 추가로 각진 테이블이나 액자를 놓아두어 극대화된 대비 효과를 연출해보자.